업비트, 유튜브로 투자방송으로 투자자 선동하면 업비트 계정 못쓰게 신고 채널을 연다는데, 관연 가능?

Contents

업비트 (UPbit)

유튜브 (YouTube)로 투자방송으로 투자자 선동하다가 업비트 계정 못쓰게 신고 채널을 열다.

 


 

[the_ad id=”2441″]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UPbit)는 2021년4월27일 투자자 보호를 위해 ‘유튜브 방송 및 기타 미디어를 이용한 선동 및 선행매매 관련 신고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업비트 (UPbit)는 유튜브로 방송을 하다가 투자자들을 선동하거나 매매하는 행위를 하면 업비트 (UPbit) 이용약관에 따라 행위자들에게 대해서 업비트 (UPbit)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한다고 합니다.

신고 대상으로는 유튜브 등 미디어를 통해 투자자를 선동하거나, 선행매매로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등등의 모든 부분이 신고 대상입니다.

신고 방법은 고객센터 내 ‘1:1 문의’에서 ‘금융사고’ 중 ‘미디어를 통한 선동 및 선행매매 관련 신고’를 선택하면 신고할수 있습니다.

업비트 (UPbit)는 신고 내용들을 검토하여 업비트 (UPbit)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제한의 조치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연 이 부분이 어디까지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제가 보기에는 극히 미비한 수준인듯 할꺼 같습니다.

아무리 제재를 한다해도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자기 손해를 감소하면서 할까? 하는 부분이며, 또한 우리나라의 가상화폐 (암호화폐) 거래소가 업비트 (UpBit) 이외에  빗썸 (BitHumb), 코인원 (CoinOne), 코빗 (KorBit) 등의 거래소들의 동참이 있어야 실효성이 있을듯하는 생각입니다.

또한 대형 가상화폐 (암호화폐) 거래소 이외의 중소형 가상화폐 (암호화폐) 거래소들도 그 수가 많이 때문이기도 하지요.

시작이 반이다! 라는 말이 있지요.

업비트의 시작으로 다른 가상화폐 (암호화폐) 거래소들도 동참하여, 많이 가상화폐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피해가 안나오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