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도 레트로 열풍이 시작된다!!!

싸이월드, 버디버디, 포트리스 부활을 한다!!!

2000년대 인기를 끌었다가 수면 아래로 내려간 서비스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부활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 주인공들은 싸이월드 (Cyworld), 버디버디 (BuddyBuddy), 포트리스 (Fortress) 입니다.

싸이월드 (Cyworld), 버디버디 (BuddyBuddy), 포트리스 (Fortress)를 주 사용했던 당시 청소년기를 보냈던 30~40대로 성장하면서 뉴트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버디버디 (BuddyBuddy)

2012년 위메이드에서 서비스를 종료했던 메신저 서비스 ‘버디버디 (BuddyBuddy)를 최근 다시 홈페이지를 열었습니다.

버디버디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디버디 홈페이지에 보면 “버디버디가 다시 찾아옵니다” 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 것을 보면 알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일정 등은 확정되지 않았다고는 하는데, 버디버디를 추억하는 30~40대는 큰 관심을 보이는 중입니다.

한때 버디버디는 다양한 이모티콘 등을 제공해 1년 만에 500만명을 돌파할 정도였으며, 국내 메신저 점유율 1위 (56.21%)에 올라 한때는 국민 메신저로써도 자리 매김을 했을 정도였지만, 스마트폰 시대로 전환하면서 그에 대한 대비를 못했고, 다른 경쟁 메산저들이 등장하면서 지난 2012년 역사 속으로 사라졌었습니다.

 


싸이월드 (Cyworld)

한때 국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로 불리웠던 ‘싸이월드 (Cyworld)’ 역씨 부활을 진행중입니다.

싸이월드를 인수한 싸이월드Z는 2021년 5월중 모바일과 PC로 싸이월드 (Cyworld) 서비스를 재개할 준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Cyworld) 하면 생각나는 ‘도토리’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을 할 예정이며, ‘미니미’ 캐릭터는 증강현실 (AR) 기반으로 재탄생 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포트리스2 (Fortress2)

2000년대 초반 피시방(PCbang)을 가면 포탄을 팡팡 떨어뜨리며 하던 국민게임이던 ‘포트리스2 (Fortress2)’를 기억하시나요?

포트리스2 (Fortress2) 역씨 시대에 맞는 모습으로 부활을 노리고 있습니다.

포트리스2 (Fortress2)는 지난 1999년 출시를 해 국내 최초로 1000만 가입자를 넘어선 인기 게임이였습니다.

하지만, 화려한 그래픽으로 밀려온 게임들에 밀려 지난 해 서비스를 종료했었습니다.

최근 화려한 그래픽으로 새롭게 단장을 해 ‘포트리스V2’ 를 출시해 ‘스팀’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