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방송인 당구해커

PBA 개막전 초청대회 출전이 특혜인가? 흥행때문인가?

 


 

21-22 시즌 PBA 개막전에 당구유튜버인 당구해커님이 개막전 출전을 합니다.

이 문제로 주위에서도 시끌 시끌 말이 많네요.

한쪽은 특혜이다. 다른 한쪽은 이벤트이니 한번쯤은 괜찮지 않나? 등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필자인 저는 당구 뉴스와 대회 소식을 블로깅하면서 제 개인적인 의견도 같이 게시합니다만, 지금 이 문제에서는 개인적인것과 공적인 것이 반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인 입장에서 보면, 필자인 저 역씨 당구해커님의 유튜브 방송을 실시간부터 동영상을 자주 보는 구독자 중에 한명이며, 당구해커님 또한 좋아하는 당구인 중에 한명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만든 당구 어플에도 당구해커님을 넣어놓았을 정도로 팬입니다.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재밌는 경기가 될꺼라고 생각해서 좋기 합니다.

그러나 공적인 면에서 보면, 공정하지 못한 출전인거 같네요.

전에도 제가 포스팅한 글중에 동두천에서 활동하는 최지환 선수가 그동안의 노력으로 PBA 1부리그에 진출을 해서 이번 시즌부터 참가를 합니다.

그 최지환 선수는 몇년동안 구장주의 후원으로 새벽부터 나와 직업도 포기하고 새벽부터 나와 당구연습을 하면서 PBA 1부 진출을 위해 열심히 달려와 지금의 결과를 이루웠습니다.

또한 최지환 선수의 소원이기도 했지요.

PBA 한자리에 올라가기 위해 수많은 연습과 노력을 하는 선수들 입장에서 보면 이번 당구해커님의 개막전 출전은 PBA 1부리그에 올라가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는 선수나 기존 PBA 선수들 입장에서 보면 특혜가 맞긴하네요.

당구해커님도 MK 빌리어드와의 인터뷰에서도 선수들 피해가 없길 바란다고 했지만, 이 인터뷰 글의 댓글을 보면 거진 부당하는 댓글이 있을 정도로 부정적인 시각들이 많네요.

부정적인 댓글의 내용을 보면
-시합 도중에 가면 확 벗겨 버려도 재미있을것 같은데…,,ㅋ ㅋ ㅋ 막장
-앞으로 모든 삿갓쓰고, 알록달록한 빤짝이 옷입고, 비키니 입고 나오면 더 흥행 되지 않을까요? 먼 흥행 흥행 얘기들을 하고 있는지 원… 공정사회 이룹시다!!!
-정말 출전은 좋은데 가면은 진짜 아니오. Pba가 예능 프로도 아니고. 최소한의 예의는 지킵시다.
-해커야, 첫 판 지면 가면 벗어라. 기왕 이목 끄는거 복면당구 함 쳐봐라! 해커 다음에도 사회 유명인, 연애인, 타종목 스포츠 스타 가면 씌워 출전시키면 인기 보장된다. 물론 반짝 인기. PBA 도 애쓴다마는 가끔씩 급성장으로인해 당구(당구선수들)를 우습게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기본에 충실하자. 1부투어 출전권 한장에 인생건 사람들 수두룩하다. 흥행도 좋지만 건들지 말아야 할 선은 좀 지키자. 엉?
-이보슈 아무리 허락을 받앗다고 해서. 예능를 하려고 하나? 당신 어린네요? 다큰 성인이 상식도 없소? Pba가 이수근 채널같은 유튜버로 밖에 안보이나? 장난그만하시오!
-아랫글에 격하게 공감… 그지같은 홈피를 보노라면 화가 치밀어… 거기다 프로리그를 예능으로 우습게 보나? 해커출전 반대는 안하지만. 가면은 안됨. 기존 코로나 마스크로도 본인을 감출수가 있는데 애들처럼 마스크를 써? 장난하나!
-뒷집 복실이(강아지)도 출전시켜야 되겠ㅅㅇ… ㅋㅋㅋ
-홈피 관리 – 선수 기록 관리 개판 치시고 – 고작 하시는 짓이 가명쓰고 예능??? – 야구의 반의 반만 흉내 좀 내라~

등등의 댓글 의견중에 긍정보다는 부정의 의견이 많이 있어보입니다.

이번 당구해커님의 PBA 개막전 출전은 당구해커님을 몰랐던 당구인에게도 알려진 계기로 손실보다는 큰 이득을 얻어가져 갈꺼 같네요.

본인이 한 행동에 대해서는 본인이 책임을 져야하기에 후폭풍에 대해서는 잘 대처하길 당구해커님께 바랄 마음입니다.

또한, 이왕 출전한거 좋은 성적 내시길 바랍니다.

MK 빌리어드와 인터뷰 바로가기

PBA 홈페이지 바로가기

당구 당구정보 & 당구장터 앱 – GooglePlay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