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BitCoin) 거래소

줄폐쇄 안되고 과연 안전할까?

 


 

금융위원장인 은성수 위원장이 가상자산 (암호화폐) 거래소가 다 폐쇄될 수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였습니다.

은성수 위원장의 발언으로 가상자산 (암호화폐) 거래소가 ‘줄폐쇄’ 우려가 번지고 있습니다.

현재 업비트 (UpBit), 빗썸 (BitHumb), 코인원 (CoinOne), 코빗 (KorBit) 을 제외한 다른 거래소들이 이에 해당이 됩니다.

지난달 25일부터 시행된 개정 특정금융정보법 (특검법)에 따라 가상자산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2021년9월 말까지 요건을 갖춰 금융정보분석원 (FIU)에 영업을 신고해야 합니다.

하지만, 은성수 위원장은 현재 신고를 마친 거래소가 없다는 이유로 줄폐쇄 가능성을 언급했지만, 모든 가상자산 (암호화폐) 거래소가 영업을 중단할 가능성은 극히 낮아 보인다는게 전문가들의 생각입니다.

위의 말했듯이 업비트 (UpBit), 빗썸 (BitHumb), 코인원 (CoinOne), 코빗 (KorBit) 들이 신고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소형 가상자산 (암호화폐) 거래소들 역씨 나름대로 방안을 강구하는 모습입니다.

업비트 (UpBit), 빗썸 (BitHumb), 코인원 (CoinOne), 코빗 (KorBit)을 제외한 다른 거래소들은 은행으로부터 실명확인 입출금계좌를 발급받지 못해서 특금법 상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가상자산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모두 실명 계좌를 발급받아야 하기 때문이지요.

저야 업비트와 빗썸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할꺼 같지만, 과연 가상자산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줄폐쇄를 안당하고 안전하게 거래를 할수 있을지가 궁금해지네요.

업비트 (UPbit)  바로가기

빗썸 (BitHumb)  바로가기

코인원 (CoinOne)  바로가기

코빗 (KorBit)  바로가기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